코로나 2번 확진 증상, 첫 감염 때와 다를까? (+재감염 확률은?)

비회원

·

2022. 8. 4. 13:31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10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요즘입니다.

급증하고 있는 확진자 가운데 코로나 2번 확진되시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코로나 재감염 확률, 코로나 2번 확진 증상 등에 대해서도 궁금해하고 계신 것 같아요!

코로나 재감염 확률은 얼마나 높은지,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에는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함께 확인해봅시다!

코로나 재감염 확률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재유행 본격화로 코로나 2번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초기 코로나19와 델타 변이 확진자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보다 코로나 재감염 확률이 더 높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국내 코로나 재감염 추정사례는 코로나 2번 확진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최초 확진일 45일 이후 PCR검사,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인정됩니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의 면역 회피성을 고려하면 재감염이 최소 2주에서 30일 직후에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코로나19 초기 확진자들이 코로나 재감염 확률에 더 불리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는 "해외 연구결과에 따르면 델타 변이에 걸린 사람이 오미크론에 다시 걸릴 확률은 40%" 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은?

질병관리청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으로는 어떤 증상들이 있을까요?

코로나 초발 감염으로 면역력이 형성되어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이 약하게 나타날 것이라는 추측도 있는데요..

간혹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으로 초발 감염 때 나타나지 않았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초발 감염 때와 다른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기 때문에 면역이 생겼다고 해도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이 새롭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은 초발 감염과 대체로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코로나 2번 확진 증상 역시 발열을 시작으로 두통과 인후통이 가장 대표적이고, 이 외에도 개인에 따라 폐렴, 호흡곤란, 기침,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2번 확진 증상으로 흉통과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 심장 마비, 심근염, 심낭염, 심부전, 혈전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같은 변이 바이러스라면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재감염되는 경우는 드물다는 의견도 내놓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변이 바이러스인 BA.5 에 감염되었던 사람이 3~4개월 안에 또 다시 BA.5에 재감염 될 가능성은 낮다는 뜻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