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챙겨야 할까요?! (+ 출력방법)

비회원

·

2022. 7. 20. 23:14

반응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챙겨가야 하는지 헷갈리시죠!

그래서 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준비해야하는지,

필요하다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출력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같이 알아봐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먼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물부터 살펴볼까요?

한능검 시험 준비물에는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수정테이프(수정액) 등이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정 신분증을 반드시 소지하여야 하는데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는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에는 본인 여부를 명확히 판단할 수 있는 증명사진이 있어야 하며, 본인 식별이 불가능할 경우 응시가 불가합니다.

시험 당일 수험표를 잃어버렸을 경우 시험장 관리본부에 신고한 뒤 본인 여부를 확인받은 후 수험표를 다시 발급받아 시험실 입실 시간내에 입실해야 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출력기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는 접수 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원서접수기간 종료일 약 2주 뒤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출력이 가능한데요 :)

다가오는 시험인 제60회 8월 6일 토요일 시험의 수험표 출력기간은 8월 2일 10:00~8월 6일 10:00까지입니다!

위 표 참고하셔서 60회, 61회, 6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출력기간 확인해보세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 출력방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메뉴 원서접수 탭 > 수험표 출력을 클릭 > 로그인 후 출력 가능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시간

심화 시험시간은 오전 10시에 오리엔테이션과 신분증 확인, 문제지 배부 등을 20분간 진행합니다.

오전 10시 20분에 본 시험이 시작되며, 80분간 시행되어 오전 11시 40분에 시험이 종료됩니다.

기본 시험시간은 오전 10시에 오리엔테이션과 신분증 확인, 문제지 배부 등을 20분간 진행합니다.

오전 10시 20분에 본 시험이 실시되며, 70분간 시행되어 오전 11시 30분에 시험이 종료됩니다.

시험 당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시험장에 입장 가능합니다.

오전 10시 20분(시험 시작 이후)에는 시험실(교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0개의 댓글